인터넷 검색을 한다는 것은 무언가를 원한다는 것이고
니즈가 불분명한 TV나 신문광고 보다는 훨씬 직접적이고
즉각적인 반응을 얻어 낼 수 있다는 것이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깃에게 우리는 한꺼번에 너무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그 정보 안에 우리의 광고만을 유저에게 효과적이고 확실하게 제공해야만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철저한 타깃마케팅이 중요합니다.
철저한 타깃마케팅을 위해서는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하고
우선적으로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정확한 데이터를 통한 타깃 분석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우리 사이트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리는 연령대, 가장 많이 방문하는
연령대 등을 선별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홈페이지의 판매 데이터를 통해 광고주님께서 초기에 타깃을 잡았던 그들이 맞는지 한번 살펴보고
나의 타깃이 맞다면 이제 철저히 그들에게 맞춰서 광고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벤트도 구매를 결정하는 하나의 중요한 열쇠입니다.
금액을 할인해 주는 것을 좋아하는지
사은품을 주는 것을 좋아하는지
마일리지 적립을 좋아하는지 등의 취향을 파악하셔서
그들이 열광하는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그들을 충성고객을 만드신다면
사업을 더 번창시킬수 있습니다.
그때 그때 많이 사용하는 말들이 시시각각 변하듯이 키워드 또한 늘 변화합니다.
특히 패션과 관련된 부분은
자고나면 새로운 스타일이 나오기 때문에
그들이 주로 쓰는 세부키워드일 경우가 많기에
적은 비용으로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굳이 패션쪽이 아니더라도 제품과 관련된 직접적인 용어는 해당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더 편하고 자주 쓰는 용어 이므로
그러한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설명 문구와 부가정보와 관련된 부분도 타깃에게 철저히 맞춰져 있어야 합니다.
그 타깃이 주로 쓰는 용어를 사용하고 최신 트랜드에 맞도록 바꾸고
그 타깃이 관심을 갖는 것에 대한
부가 설명으로 클릭을 유도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병원이나 학원 블로그 마케팅 클릭률 관련 자료를 잘 살펴보게 되면
위에 있다고 클릭하는 것이 아니라 문안을 다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곳에 클릭하는 비율이 더 높다고 합니다.
남성과 여성이 마음에 들어하는 용어가 다르고
세대별로 많이 사용하는 용어가 다르니
타깃 세대의 도움을 받거나
주로 이용하는 카페에 들어가 분위기를 파악하시면 좋겠죠!!
깔끔하고 스마트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들
칼라가 많은 홈페이지를 선호하는 사람
다양한 부가정보가 많은 홈페이지를 선호하는 사람등
사람들은 각자 좋아하는 홈페이지의 기준이 다릅니다.
하지만 사이트의 성격에 따라 그곳을 방문하는 주 고객들이 좋아하는 상품만큼 중요한 것이
디스플레이입니다.
인터넷의 디스플레이는 바로 홈페이지 입니다.
홈페이지 들어왔다가
다시 나가는 단 2초안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홈페이지 단장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입니다.
회사에서는 아이 쇼핑을 하고
결제는 집에서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니면 집에서는 아이쇼핑을 하고
회사에서 결제를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나의 타깃이 주로 결제를 하는 시간을 알아두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결제가 중점적으로 일어나는 시간에는 좀더 사이트 관리가 필요합니다.
혹시 상품평에 안좋은 말이 올라온 것이 없는지
결제가 되지 않는 것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부산 병원블로그마케팅
울산 학원블로그마케팅
상품을 만들어 시장에 선보이기만 하면 팔려나갔던
즉 생산자가 주인이었던 시대가 저물고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소비자 주권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기업을 비롯하여 쇼핑몰 운영자에 이르기까지
다수의 상공인들이 마케팅의 소셜미디어의 역할에 대해 인지하기 시작하였고
이미 발 빠르게 도입하였거나 도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셜미디어라는 매체의 특수성 및 각종 선입견들로 인하여 효과를 전혀 거두지 못하거나
오히려 진출하지 않는 편이 나은 최악의 역효과를 내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이 관계맺음의 일종임을 결코 잊어서는 안됩니다.
진정한 관계맺음은 결코 단기간에 이루어지지 않으니까요.
한번 잘 맺어지기만 한다면 그 효과는 장기적으로 오래 지속되어
지속적으로 광고주님의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될 것입니다.
대표적인 소셜미디어인 블로그는 1994년에 처음 생겨나
아직까지 존재하고 있습니다.
싸이월드,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등과 같은
'플랫폼' 은 유행에 따라 뜨고 질 수 있지만
소셜미디어라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은 장기간 지속될 것이며,
특히 인터넷에 익숙한 Y 세대, Z세대가 성장함에 따라
소셜미디어, 블로그마케팅을 이용한 커뮤니케이션은 점점 그 중요도를 더해갈 전망입니다.
블로그마케팅 블로그제작관리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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