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광고를 어떻게 시작해야 하지?"
"지출하는 광고비만큼 광고효과가 있는 걸까?"
"사이트 방문자는 많은데 매출은 왜 늘지 않지?"
지출가능한 광고예산을 최대한으로 광고수익으로 달성하도록 키워드 광고를 운영하기를 원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 지 가장 어렵게 느끼는 부분입니다.
키워드 광고를 하는 구체적인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세부적인 목표가 정해져야 그에 따른
계획과 관리가 진행되며, 단계적인 키워드 광고 최적화 활동이 가능해집니다.
예를들면
30여개의 단순한 업종 대표키워드만으로는 인테리어 소품 업체 특유의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데 부족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에 실제 판매율이 높은 인기상품의 색상, 재질, 무늬, 사이즈를 포함한 키워드와 시즌 장소 취향등에 맞는 다양한 수식어를 포함하는 새로운 키워드를 추가하여 키워드의 전체 볼륨을 확장했습니다.
이렇게 한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광고비에 대해 수익이 얼마나 높아졌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키워드 광고를 통한 '유입수 증가 효과' 는 달성했지만, '키워드 효율'을 높이는 것이 새로운 문제점이 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피드백을 통해 비효율적인 키워드는 빼야 할 것이고,
효율이 높은 키워드는 끊임없이 관리하고 확장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키워드는 시즌별로 필터링을 통해 천천히 지속적으로 세부 키워드를 확장해나가야 할것입니다.
여행사와 같은 업종의 경우 시즌의 영향을 굉장히 많이 받기 때문에 시즌이 지난 키워드에서 광고의 효과를 기대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래서 비효율성 키워드를 제외하는 필터링 작업을 우선적으로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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