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 한눈에 살펴보는 바이럴마케팅

광고이야기

by 보통날들 2019. 6. 28. 14:03

본문

먼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 채널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사이트 (홈페이지) – 베이스캠프

2. 블로그 상위노출

3. 카페 상위노출

4. 지식인 상위노출

5. 오픈캐스트 상위노출

6. 트위터 공유, 확산

7.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옐로 아이디 공유, 확산

8. 페이스북 공유, 확산

9. 네이버 포스트 공유, 확산

10. 폴라 공유, 확산

11. 핀터레스트 공유, 확산

12. 인스타그램 공유, 확산

13. 유튜브 공유, 확산

14. 언론홍보 뉴스

15. 해시테그(#) –관심사

 

첫번째 콘텐츠는 누구를 중심으로 퍼져 나가는가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2가지로 분류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블로그, 카페, 오픈캐스트의 중심 콘텐츠는 정보 제공자 중심으로 퍼져 나가는 동시에 정보 수용자 중심으로도 퍼져 나가는 성격도 함께 가지고 있는 채널입니다.

예를들면 홈페이지 운영자가 콘텐츠를 만든 후 회원들에게 홍보해야 하는, 즉 정보 제공자를 중심으로 콘텐츠가 퍼져나가는

채널입니다!

 

반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포스트 ,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은 친구와 그 친구의 친구, 즉 정보를 수용하는 사람을 중심으로 콘텐츠가 퍼져나가는 채널입니다.

두번째는 정보 생산 중심 채널인가 아니면 유통 중심 채널인가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2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는 정보 생산과 유통을 함께 진행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채널입니다.

예를들면 블로그는 장문의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생산하고 분류하여 공급하는데 용이한 채널입니다.

반면 트위터는 장문의 글이라기 보다는 짧은 글자수 안에서 내 할말을 하는 것으로

소문을 퍼트리는 성격이 강한 채널입니다.

 

바이럴마케팅은 고객과 소통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마케팅의 방법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