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에게 단순한 정보만을 노출하는 방식으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은 곤란합니다.
만족도가 높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콘텐츠를 꾸준히 기획해야 보다 많은 고객과 관계를 형성하여 우호고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 또는 브랜드 관련 키워드 검색 시 상위에 랭크되어 노출 빈도를 높이는 것도 수반되어야 그 효과가 배가 됩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기본적인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획-> 공식채널제작-> 콘텐츠 생산/이벤트 진행/ 제휴 ->검색상위노출 &공유-> 확산->브랜드 가치 상승
다음은 자신의 브랜드 이해를 바탕으로 이슈가 되는 아이디어 콘텐츠를 기획하고 이를 홍보하기 위한 마케팅을 진행하여 기업의 매출 및 인지도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바이럴마케팅 진행과정입니다.
1단계
[벤치마킹] 분석: 자사브랜드주력상품 분석, 타깃분석, 경쟁사분석
[채널 및 콘텐츠 기획] : 컨셉 및 방향설정, 이벤트/프로모션, 후기/커뮤니티, 콘테스트/공모전
2단계
[공식채널제작] 공식채널제작 ::핵심키워드 선별하여 바이럴마케팅 채널, 컨텐츠제목, 내용에 각 포함시켜 등록 제작하며, 카카오스토리, 인스트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는 해시태그(#)로도 활용합니다.
사이트(홈페이지), 블로그, 오픈캐스트(웹진), 카페, 지식인, 페이스북, 트위터, 앱,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카카오채널, 네이버 포스트, UCC, 유튜브,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 폴라, 해시태그, 언론홍보
3단계
[마케팅운용] 공식채널 &외부 홍보채널 운영 : 공식채널운영, 기획한 이벤트&프로모션진행, 외부 홍보채널 운영(제휴, 체험단, 기자단, 서포터즈)
4단계
[결과분석] 효과측정 : 방문자측정, 검색유입분석, 조회수 분석, ‘좋아요’, ‘팬’ 참여자 수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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