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이트 (홈페이지) – 베이스캠프
2. 블로그 –상위노출
3. 카페 –상위노출
4. 지식인 –상위노출
5. 오픈캐스트 –상위노출
6. 트위터 –공유, 확산
7.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옐로 아이디 – 공유, 확산
8. 페이스북 –공유, 확산
9. 네이버 포스트 –공유, 확산
10. 폴라 –공유, 확산
11. 핀터레스트 –공유, 확산
12. 인스타그램 –공유, 확산
13. 유튜브 – 공유, 확산
14. 언론홍보 – 뉴스
15. 해시테그(#) –관심사
첫번째 콘텐츠는 누구를 중심으로 퍼져 나가는가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2가지로 분류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블로그, 카페, 오픈캐스트의 중심 콘텐츠는 정보 제공자 중심으로 퍼져 나가는 동시에 정보 수용자 중심으로도 퍼져 나가는 성격도 함께 가지고 있는 채널입니다.
예를들면 홈페이지 운영자가 콘텐츠를 만든 후 회원들에게 홍보해야 하는, 즉 정보 제공자를 중심으로 콘텐츠가 퍼져나가는
채널입니다!
두번째는 정보 생산 중심 채널인가 아니면 유통 중심 채널인가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2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는 정보 생산과 유통을 함께 진행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채널입니다.
예를들면 블로그는 장문의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생산하고 분류하여 공급하는데 용이한 채널입니다.
반면 트위터는 장문의 글이라기 보다는 짧은 글자수 안에서 내 할말을 하는 것으로
소문을 퍼트리는 성격이 강한 채널입니다.
바이럴마케팅은 고객과 소통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마케팅의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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