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병원블로그마케팅관리대행업체>
아리스토텔레스는 <시학>에서 스토리는 반드시 행동에 관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행동이야말로 우리가 정말로 가치 있게 여기는 것이 무엇인지 말해주기 때문입니다.
결국 우리가 어떤 사람이었는지 드러내는 것은 우리의 '생각'이 아니라 '행동'입니다.
스펙은 '지식'에 관한 것으로 '행동'을 보여주진 못합니다.
그 사람이 진정 어떠한 사람이었는지 판단하기 위해서는 '지식' 이 아니라 ' 행동'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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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패는 곧 실행과 경험이라는 값진 재료로 만들어진 훌륭한 스토리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을 활용해야 합니다.
사실, 스팩에는 실패가 들어설 자기가 없습니다.
어쩌면 실패가 발붙일 수 없는 스펙의 본성이,
스펙의 차별성을 갖지 못하는 근본적인 원인일 수 있습니다.
내 대인관계의 원칙 중 하나는 '나를 만난 사람이 헤어지고 돌아갈 때 나는 대단해.
나도 가능해' 라며 자존감이 높아지는 만남'을 만드는 것입니다.
"사람이 그들의 가장 바람직한 모습이 되도록 도와줘라.
그리고 그들이 이미 가장 바람직한 모습이 된 것처럼 대하라."
라고 괴테는 말했습니다.
그 사람이 최고인 것처럼
그 사람에게 집중하세요.
그 사람의 잠재력이 실현된 것처럼 우리가 먼저 인정하고 존중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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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적어려움, 인간관계와 진로 방향에 대한 걱정, 우울, 비교, 인턴쉽 실패'
내게도 스팩의 망령을 따라 살았던 적이 있었습니다.
매 시각 분초를 다투며 우월과 우울의 경계를 왔다 갔다 하던 그 때의 기준은 타인이었습니다.
나보다 '못난사람'을 보면 우쭐했고, 나보다 '잘난사람'을 보면 의기소침했습니다.
그러다 어느 순간 깨닫게 되었어요.
언제 어디서나 나는 나보다 '잘난사람'을 만나야 한다는 사실을.
그 뒤로 내 일기는 달라졌습니다.
내 잠재력이 개발된 스토리.
가슴을 설레게 하는 도전에 대한 스토리,
만났던 멋진 다른 이의 스토리로 일기가 바뀌었습니다.
실패도 보물 같았다.
나의 성장과 역량을 홍보하는 멋진 소재가 되어 주었습니다.
일상에서 보고 듣고 경험한 모든 것들도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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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사람은 불편해도 참자고 하지만
누군가는 불편하니까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찾아봅니다.
이것이 바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창의력입니다.
창의력이란 순간의 재치나 머릿속의 사변이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는 아주 현실적인 힘이자 행동입니다.
그래서, 창의의 다른 이름은 모순입니다!
내 안에서 설명되지 않는 것들, 모순이라고 느껴지는 것들에 대해 차분하게 생각해보면,
그 과정에서 창의적인 해결책이 도출된다 자기 소개서에 '창의력이 좋다' 혹은 '창의적은 것들에 관심이 많다'는 한 줄 대신,
'거룩한 불만족' 에 대한 생생한 스토리를 적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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