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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나에게 적합한 바이럴마케팅은?

광고이야기

by 보통날들 2019. 6. 28.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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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에게 적합한 바이럴마케팅 채널은 무엇일까요?”

그 답을 얻기 전에 바이럴 마케팅 채널을 성격에 따라서 구분해 봅시다.

바이럴 마케팅 채널들의 종류는 기업에서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따라 크게

“공식채널” 과  “외부홍보채널” 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공식채널이라 함은 기업에서 직접 운영하고 꾸준히 브랜드나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발행하는 채널이고,

외부 홍보채널이라 함은 직접 운영하는 것은 아니지만

체험단, 기자단, 서포터즈, 언론보도 등을 통해서 기업과 브랜드 및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관리 채널입니다.

 

공식 채널은 성격에 따라 콘텐츠를 구축할 수 있는 베이스캠프 역할을 하는 채널과 고객 응대, 바이럴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는 채널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베이스캠프 역할을 하는 대표적인 채널에는 블로그, 카페,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페이스북페이지,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 폴라,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등이 있고, 고객응대 및 바이럴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채널에는 트위터, 카카오톡, 페이스북, 블로그, 카페등이 있습니다.

특히 블로그는 콘텐츠의 베이스캠프 같은 역할과 동시에 바이럴 효과 등 두가지 모두를 기대할 수 있는 채널이기도 합니다.

해시태그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폴라 등 SNS 관심사를 기반으로 바이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채널입니다.

 

이처럼 바이럴마케팅 채널들은 각각 고유의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업의 상황에 맞게 선택해 운영해야 합니다.

특히 공식채널은 꾸준히 콘텐츠를 발행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기업이 처한 상황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선택해야 합니다.

 

만약 1인 기업이라면 홈페이지 관리, 이벤트 기획, 꾸준한 블로그 포스팅,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한 고객과 소통, 페이스북을 통한 정기적인 이벤트 진행, 카카오톡을 통한 실시간 고객 상담, 정기적인 영상물을 제작하여 배포하는 유튜브 채널 운영등 이런 모든 것을 혼자서 진행하기란 결코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바이럴마케팅 채널을 운영하기 전 자시 브랜드 또는 주력 상품 분석, 타깃분석, 경쟁사 분석등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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