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만을 추구하는 '장사꾼'에서, 믿음직한 '친구'로 고객에 진정으로 다가설 수 있는 기회
-> 소셜미디어 마케팅
소비자 주권주의 시대의 도래, 기업에서 위기와 기회를 동시에 주는 소셜 미디어
우리는 소비자와 기업의 관계가 완전히 뒤바뀌고 있는 시대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상품을 만들어 시장에 선보이기만 하면 팔려나깠던 TV 나 라디오, 신문 등의 매스미디어를 통한 매스 마케팅만으로 모든 것이 OK 였던 시대, 매스 마케팅의 시대가 저물고, 소비자를 최우선 고려대상으로 삼는 소비자 주권주의의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지금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일방적으로 메세지를 쏘기만 하면 매출이 발생하는 시대가 아니라,
소비자와 기업이 관계를 맺고 쌍방향으로 소통을 하며 신뢰를 쌓아야 하는 시점입니다.
이러한 격변의 상황에서 소셜 미디어는
기업에게 마케팅에서의 위기와 기회를 동시에 주고 있습니다.
기업(대, 중소)을 비롯하여 쇼핑몰 운영자에 이르기까지,
다수의 상공인들이 마케팅에서의 소셜 미디어의 역할에 대해 인지하기 시작하였고,
이미 발 빠르게 도입하였거나 도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셜 미디어라는 매체의 특수성 및 각종 선입견들로 인하여 효과를 전혀 거두지 못하거나
오히려 진출하지 않는 편이 나은 최악의 역효과를 내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마케팅 관점에서 기업과 쇼핑몰 사업자들의 소셜 미디어에 대한 올바른 접근과 실행방법에 관한 연재를 통해
광고주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010 4199 3254
온라인 마케팅대행사 "목적없는 광고진행은 무의미합니다!" (0) | 2019.07.05 |
---|---|
부산블로그마케팅, 해마다 급증하는 소셜미디어 활동인구! (0) | 2019.07.04 |
홈페이지제작업체>블로그바이럴마케팅대행업체 [카네기인간관계론] (0) | 2019.07.01 |
병원블로그마케팅, 결국 스토리가 스팩을 이깁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세상에 말해주세요! (0) | 2019.07.01 |
4. 나에게 적합한 바이럴마케팅은? (0) | 2019.06.28 |
댓글 영역